추석연휴가 멀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대체공휴일 지정으로 6일간의 연휴가 있게 되었는데요.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긴 연휴기간을 맞아 30만 장의 숙박 할인권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날인 9월 27일부터 쿠폰을 받아 숙박 예약이 가능하니 아직까지 계획이 없으셨던 분들도 늦지 않았습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를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추석 숙박쿠폰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숙박할인권이란 무엇일까?
숙박할인권이란 5만원이 넘는 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참여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는 것을 말합니다. 여행 비수기인 11월에 배포할 예정이었으나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생겨난 황금연휴로 시기를 앞당기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국내 숙박(호텔, 콘도, 펜션, 한옥) 예약 시 숙박할인권을 사용하여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대실이나 캠핑시설, 외국인도시민박업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발급기간은 9월 27일(수)부터 10월 15일(일)까지이며 1인 1매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 될 수 있으니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쿠폰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참여 가능한 온라인 여행사는 어디일까?
숙박할인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참여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참여 온라인 여행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쿠폰 발급이 가능합니다.
제가 여행시 자주 이용하는 인터파크에서 숙박할인권 관련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3만 원 할인 쿠폰과 함께 인터파크 단독 혜택으로 15,000원 즉시 할인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는 내용과 가고 싶은 숙소를 댓글로 남기면 I-포인트 5,000P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하셔서 추가 혜택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이벤트는 9월 26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계속된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나면 10월 27일부터 연이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전국편'도 진행된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https://ktostay.visitkorea.or.kr/)' 안내 페이지를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