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여행을 계획하는 많은 승객들에게 외투보관서비스는 필수적인 편의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특히,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 두꺼운 외투를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는 매우 유용했는데, 아시아나항공이 올해 겨울철 외투보관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하면서 대체 서비스를 찾아야 할 상황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의 외투보관서비스 중단 이유와 대체할 수 있는 외투보관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외투보관서비스 중단 이유
아시아나항공은 2024년 겨울철 외투보관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1999년부터 제공되어 왔으며, 승객 한 명당 외투 한 벌을 최대 5일간 무료로 보관해 주는 서비스였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인천국제공항 내 보관 공간 부족과 서비스 운영 업체와의 제휴 문제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향후 보관 공간을 확보하면 서비스를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체 외투보관 서비스 이용 방법
아시아나항공의 외투보관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다른 외투보관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승객들을 위해 몇 가지 대안을 소개합니다.
클린업에어
클린업에어는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1과 터미널 2에서 외투보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일간 10,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요금은 하루당 2,000원입니. 예약 없이도 이용 가능하지만, 모피류는 보관이 불가합니다. 제1여객 터미널 지하 1층 서편, 제2 여객 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편 위치
스파온에어
스파온에어는 터미널 1에서 24시간 운영되는 외투보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루 2,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파 시설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위치
한진택배
한진택배에서도 인천국제공항 내에서 외투보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진택배는 터미널 1과 터미널 2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하루 6,000원부터 시작하며, 예약 없이도 이용 가능합니다. 제1터미널 3층 일반지역 N 체크인 카운터 부근, 제2터미널 3층 H 체크인카운터 부근 위치
인천공항 지도로 위치 자세히 알아보기 🔽🔽
코트프리
코트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설업체입니다. 성인외투 3일 기준 5,900원 아동 4,900원 3일 초과 1일당 1,000원 추가. 옷 맡기는 곳 3층 10번 출구, 옷 찾는 곳 1층 10번 출구.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 필요합니다.
코트프리로 코트 보관 서비스 예약하기🔽🔽
짐가드
코트 8벌 이상 단체 예약의 경우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코트예약 업체입니다. 성인외투 5일 기준 7,900원, 아동외투 5,900원 6일째부터 1,000원 추가
3층 출국장 7번 게이트 오른쪽 화분 옆 위치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 필요합니다.
짐가드에서 코트보관 서비스 예약하기 🔽🔽
마무리
아시아나항공의 겨울철 외투보관서비스 중단은 많은 승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수 있지만, 인천국제공항과 다른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외투보관 서비스를 통해 대체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예약하고, 각 서비스의 요금과 이용 방법을 확인하여 편리한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아시아나항공이 외투보관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겨울에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