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준비해야 할 게 참 많습니다. 지난달 푸꾸옥 여행을 다녀왔을 때도 많은 물품들을 구매했습니다. ^^; 직접 구매하여 여행 시에 사용해 보고 유용했던 물건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여행 물품 구매 시 다이소를 많이 이용하시기도 하지만 저는 대부분을 쿠팡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집 앞까지 배송해 주는 것도 좋았고 쿠팡에도 합리적인 가격의 물건들이 많았기에 쿠팡을 이용해 여행 잘 다녀왔습니다. 100% 직접 구매해서 사용했던 물건이었음을 한번 더 강조하며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푸꾸옥 여행을 위해 구매한 물품리스트
1. eSIM 구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eSIM을 구매해 데이터를 사용하였습니다. eSIM을 구매하면 큐알코드만으로 간단하게 SIM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한국에서 eSIM을 다운로드한 후 푸꾸옥에 도착해 한국에서 사용하던 eSIM은 비활성화시키고 여행용 eSIM을 활성화시키면 바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eSIM을 구매할 때 데이터 사용량과 사용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니 여행기간과 스타일에 맞춰 구매하시면 됩니다. https://bit.ly/467O8kE
2. 수영할 때 필요한 방수가방
푸꾸옥에서는 수영을 할 시간이 많습니다. 숙소의 금고에 여권과 같은 귀중품을 보관하면 되지만 휴대폰과 호텔키 같은 물건들은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방수 가방을 하나 마련하였습니다.
휴대폰만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보다 넉넉한 크기를 찾던 중 요이치 방수가방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넉넉한 사이즈로 휴대폰 뿐 아니라 카드키, 선크림도 넣고 다닐 수 있었고 어깨에 메고 있으면 물놀이할 때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https://bit.ly/3QYvXcX
3. 암튜브
아이가 평소 사용하던 퍼들점퍼가 부피가 커서 여행 시에는 암튜브를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포켓 속에 쏙 들어가면서 예쁜 암튜브를 구매해서 아이가 수영할 때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4. 해먹튜브
수용장에서 유유자적하며 둥둥 떠다니고 싶어 해먹튜브를 챙기기로 했습니다. 부피가 적고 바람 넣고 빼기가 좋은 써니워터 컬러 해먹튜브를 구매하였습니다. 처음 받아보았을 땐 과연 내 무게를 감당하며 물에 뜰 수 있을까 조금 걱정이 되었는 데 사용해 보니 금방 적응되고 성인 남성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5. SPF100 썬크림
푸꾸옥의 자외선은 우리나라의 3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햇볕이 정말 뜨거웠고 자외선에 화상을 입은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얼굴에 바를 SPF100 선크림을 구매하여 수시로 얼굴에 발라 주었습니다. 스틱타입이라 휴대하기도 좋았고 바르기도 좋았습니다.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 수영할 때 팔다리는 푸꾸옥 현지 마트에서 바나나보트 스프레이형을 구매하여 발라주었습니다.
6. 골프패치
기미가 걱정이 되어 구매해 보았습니다.. 수영장 물에 반사되는 자외선도 꽤 많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수영장에서 선스틱을 바른 후 그 위에 붙어 사용하였고 얼굴에 물이 닿지 않게 물놀이하면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 샤워기 필터
동남아 여행 시 샤워기 필터는 필수인 듯합니다. 양치하는 물도 되도록이면 생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티몬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샤워기와 필터를 준비해 갔는데 라쥬르 리조트와 빈펄 멜리아에서 모두 잘 사용하였습니다. 2-3일 썼는데도 필터가 금세 누렇게 변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ttps://www.tmon.co.kr/deal/11780758734
이 외에도 목베개, 일회용 얼음 비닐 등 더 많은 용품들을 구매하였지만 잘 사용하지 않았기에 추천은 하지 않으려 합니다. 여행을 계획하며 쇼핑을 할 때만큼 기분이 좋을 때도 없는 것 같습니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