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결혼식으로 화제가 된 식장, 드레스, 답례품 등 총정리
안녕하세요 피겨요정 김연아와 팝페라 가수 고우림이 10월 22일 신라호텔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식이 끝났지만 아직도 식장이나 신혼집, 하객들에게 전한 답례품까지 이슈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엄청난 재력을 보여준 김연아의 결혼식 이슈사항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김연아의 예식장
김연아와 고우림은 10월 22일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의 대관료는 600만원 정도이며 기본 식대는 18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김연아의 결혼식 사진을 보면 화려한 꽃장식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러한 꽃장식을 꾸미는 비용만도 최소 1500만 원 이상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꽃장식 외 무대 설치 등을 고려하면 결혼식에만 총 2억 원 이상의 비용이 들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웨딩드레스 정보
김연아가 본식에서 입은 웨딩드레스는 엘리사브의 23년 봄 컬렉션으로 최소 1500만 원에서 2700만 원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 드레스 관계자는 김연아가 입은 본식 드레스의 태그를 제거하는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이렇게 퍼스트 웨어를 개시할 경우 가격이 훨씬 올라간다고 합니다. 가슴에 꽃잎이 여러 장 겹쳐진듯한 디자인이 김연아와 너무 잘 어울리는 드레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웨딩 링 정보
김연아의 웨딩링은 디올 제품이었습니다. 젬 디올 다이아몬드 반지로 김연아가 디올과 인연이 깊다 보니 선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18K 화이트골드와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진 심플한 디자인으로 가격은 2800만 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뭐 하나 아름답지 않은 게 없네요.
하객 답례품
김연아가 결혼식을 축하해주러 온 하객에게 전달한 답례품은 디올 캡처 토탈 라인 파우치였습니다. 캡처 토탈 슈퍼 포텐드 세럼, 캡처 토탈 리치 크림, 슈퍼 포텐트 아이 세럼, 슈퍼 포텐트 에센스 로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20만 원가량의 답례품이라고 합니다.
김연아의 신혼집
김연아의 신혼집은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고급 빌라입니다. 이 집은 김연아가 2011년 12월 22억 원에 매입해 거주해 온 고급빌라 마크힐스를 신혼집으로 꾸며 고우림과 신혼생활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마크힐스는 1개 동 10층짜리 건물로 전용면적 237㎡,244A ㎡,244B㎡ 세 가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 도심과 접근성이 좋고 한강과 노들섬 조망이 가능한 고급 빌라로, 현재 호가는 85억 원 수준입니다.
너무나 아름다운 신랑 신부와 결혼식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했던 결혼식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아름다운 결혼식을 한 김연아 고우림 부부가 앞으로의 날들도 꽃길만 걸으며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